2021/01 12

의사국가고시는 합격 보다 몇 등급으로 합격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의대 졸업 후 전문의가 되려면 반드시 #인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의사국가시험 합격 후 #인턴 시험을 보게 됩니다. ​# 인턴 시험은 병원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면접+내신+ 국가고시 성적 입니다. ​내신은 자기 학교에서 몇 등으로 졸업했느냐로 1-10 등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 의사국가고시 성적은 합격자를 1-10 등급을 분류하여 등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불합격자는 11 등급이 됩니다. 일단 합격을 하면 1-10등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학교 내신은 정해지면 영원히 바꿀 수 없습니다. ​ 의사국가고시 성적은 합격을 했더라도 점수가 낮는 경우 [합격취소] 를 하면 다시 시험 볼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일단 그 성적을 받아들이면 영원히 다시 의사국가고시를 볼 수 없습니다. ​한번 받은 의사국가..

본 4 실기유급으로 졸업 실패한 남학생 이야기

인서울 의대에 다니는 남학생 입니다. 특별한 생각없이 성적이 잘 나와서 의대에 온 케이스 입니다. 집안은 유복한 편입니다. ​ 공부는 어렵고 특별한 뜻도 없고, 하지만 위기 관리는 잘 해서 하위권을 맴돌며 유급 없이 본 4 까지 진급했습니다 ​ 하지만 실기실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실기 유급을 시켰습니다 ​ 의과대학들은 학교의 명예와 직결된 [의사국가고시 합격율] 때문에 가능성이 없어보이면 본4에서 유급을 시킵니다. ​ 졸업을 시키지 않고 1년 더 다니게 하는 것이죠. ​ 일단 졸업은 시켜주고 학교에서 돌보아도 되지만, 졸업후엔 학교 말을 안 듣는 경향들이 있어서 ​ - 자기 학교 국시합격율을 높이기 위해 - 국시 실패한 학생을 학교에서 지도하기 위해 ​ 졸업을 안 시키고 [본4 유급] 을 시킵니다. ​..

본과선행 과목은 이렇게 선택하세요 .

늘 방학 때면 의대생 부모님에게 자주 듣는 질문 입니다. " #본과선행 하고 싶은데 , 어떤 과목 들어야 하나요? 해부학이 중요한가요? 조직학이 중요한가요 ? 정답은 : 다음 학기에 수강할 과목 중에서 1. F 를 많이 주는 과목 2. 학생이 어렵다고 느끼는 과목 3. 학점이 많은 과목 순서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고 말씀 드립니다. 의대공부는 분량이 정말 많습니다. 많아도 너무 많습니다. 공부하고 , 암기하고, 잊어버리고, 공부하고 암기하고 잊어버리고 의 연속 입니다. 공부하고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것이 의대공부 입니다. #본과선행은 꼭 다음 학기에 배울 것 중에서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과선행강의 2021.01.25

내과예습강의 안내

내과예습강의 메디프리뷰에서 새롭게 준비한 내과예습강의입니다. 대상: 본2 올라가면서 블럭강의로 내과 공부 시작하는 학생 본3 올라가면서 내과실습 시작하는데 내과 정리가 안 되어 있는 학생 목표: 내과 공부법, 각 분과별 특징, 주요질환, 내과공부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초의학 복습 1시간: 호흡기 증상학, 신체진찰 해석, 폐기능검사 등 호흡기 각론 내과는 의학공부의 핵심이지만 방대한 양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블록 강의의 경우도 짧은 기간에 많은 양을 공부하다 보니 충분한 학습을 하지 못한 채 단순 암기 위주의 공부만을 하게 되고 자기 지식으로 만들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의사국가고시 때까지 계속 반복 암기만을 하게 되고 결국 최종적으로 충분한 지식을 습득하지 못한 채 졸업을 하는 ..

의대내신강의 2021.01.23

조직학 강의 슬라이드 PDF 무료 다운로드 받으세요

네이버 메디프리뷰 카페 검색 에 가셔서 https://cafe.naver.com/medipreview/2743 이미지 썸네일 삭제 조직학 예습강의 사진 자료 올립니다. 모두 8개의 파일 입니다. 조직학 예습강의 사진 자료 올립니다. 모두 8개의 파일 입니다. cafe.naver.com #본과선행 조직학 강의 동영상 슬라이드에 나오는 조직학 사진 파일 PDF 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본과선행강의 2021.01.15

전공의시험 : 정형외과 전공의가 되고 싶습니다.

어느 인턴 선생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원하는 과 지원했지만 낙방, 대책을 세우고 싶다는 내용이 었습니다. 조금 많이 실망, 약간 흥분해 있으신 것 같아 , 이메일을 달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메일로 상담한 내용을 공유 합니다. 저는 ** 대학교를 졸업하고 공보의를 하던 중 정형외과에 대한 관심이 생겨 정형외과를 하기 위해 후기 2차 병원에서 인턴을 하고 정형외과를 지원했다가 불합격 한 3*살 인턴입니다. 의대를 입학하고 의대 공부에 잘 적응하지 못하여 본과에 들어가서 계속 성적이 최하위권이었습니다. 공부를 아예 안 한 것은 아니고 노력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본과 3학년 말부터는 정말 마음 먹고 열심히 해본다고 먹고 자고 운동하는 것 이외에는 하루종일 공부만 해봤지만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

전공의시험 2021.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