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시험

전공의시험 : 정형외과 전공의가 되고 싶습니다.

메디프리뷰 2021. 1. 7. 14:40

 

어느 인턴 선생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원하는 과 지원했지만 낙방, 대책을 세우고 싶다는 내용이 었습니다.

조금 많이 실망, 약간 흥분해 있으신 것 같아 , 이메일을 달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메일로 상담한 내용을 공유 합니다.

저는 ** 대학교를 졸업하고 공보의를 하던 중 정형외과에 대한 관심이 생겨 정형외과를 하기 위해 후기 2차 병원에서

인턴을 하고 정형외과를 지원했다가 불합격 한 3*살 인턴입니다.

 

정형외과의 치료대상 , 코뼈가 들어간 것이 이색적이다

 

의대를 입학하고 의대 공부에 잘 적응하지 못하여 본과에 들어가서 계속 성적이 최하위권이었습니다.

공부를 아예 안 한 것은 아니고 노력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본과 3학년 말부터는 정말 마음 먹고 열심히 해본다고 먹고 자고 운동하는 것 이외에는 하루종일 공부만 해봤지만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시간만 투자해서인지 방법을 잘 몰라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국시에서도 거의 최하위권이

나왔습니다.

결국 내신, 국시가 8,9 등급 정도로 매우 좋지 않습니다.

공보의를 가서도 의대 지식을 쌓고 성적을 잘 받고 싶은 마음에 3년간 꾸준히 공부를 하였고

정형외과를 가기 위해 인턴을 하면서도 최선을 다해 공부를 하였습니다.

 

인턴 성적은 A턴이 나왔고 이번 레지던트 시험이 **.5점이 나왔습니다. 과장님들과 레지던트 선생님들께서는

정형외과에 불합격한게 레지던트 시험 성적이 낮아서 안됐다고 조금만 더 높았으면 됐을거라고 하였습니다.

제가 상담을 신청한 것은 우선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해야 레지던트 성적을 잘 받을 수 있을지와 정형외과를 가려면

어떤 식으로 노력하고

시도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여쭤보고자 해서 입니다.

 

 

정형외과는 현존하는 최고 인기과 중의 하나 입니다. 성적 최상위 학생들이 몰립니다.

정형외과 전문의가 되기 위해 재수는 물론, 삼수를 하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이번에 메일 주신 인턴 선생님도 전공의시험 재수를 결정한 상태 입니다.

 

정형외과 설명사진 입니다.

 

답장메일 :

 

 공부는 열심히 하신 듯 한데,  

- 방법이 안 좋았던지

- 효율이 안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전공의 특별법이후   전공의시험 성적은 전반적으로 상향 되었습니다.  합격선이 많이 올라 갔습니다.

45점은 되어야 괜챦은 성적 입니다.    47점 이상은 되어야 우수하다 볼 수 있습니다. 

 

내과 기준이겠지만, 전공의시험 = 의사국가고시와 동조화 되는 경향이 두드러 지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소아과도 비슷합니다. 단 변별력을 위해 문제는 구석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외과는 조금 스타일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원을 다니며 전공의시험 재수로 정형외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등 인기 최상위과를 들어간 선생님들의 공통점은..

의사국가고시 과정을 착실히 수강 했다는 것 입니다.   결국 의사국가고시 성적 = 전공의 시험 성적

처음엔 학원측에서도 저렇게 까지 공부할 필요가 있을까? 했으나 . 결국 그분들의 선택이 옳았던 것 같습니다.

 

- 내외산소 ... : 의사국가고시 학원수업을 착실히 들으세요 ( 이론 /문제풀이 )

내과이론은 50% . 문제풀이 , 마무리 수업은 100% 동영상이 만들어져 있으니 활용가능합니다.

 심전도 4시간  동영상 수업도 유용할 것 입니다. 

( 동영상은 온라인으로 제공되지 않으며, 서울에서 직원이 노트북 들고 스터디 카페에서 만나 제공 됩니다.

인건비 추가 됩니다)

: 일산 / 대구 지역 추가 합니다

임종평 : 임종평 문제는 주로 1차 위주로 보는 것이 좋다 합니다. 2차는 지나치게 까다롭고 어려운 문제가 많아서

효율이 떨어진다 합니다.

심전도 / 영상 / 내과 계산문제 등 . 나올 확률은 높지만, 쉽게 맞추기 어려운 문제를 확실하게 맞추어야 합니다.

 메디프리뷰 전공의 시험 동영상 :  마무리 성격으로  제작되었으며 반응이 좋습니다. 역시 , 

                                            1:1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수강 가능합니다. 

 

 :  전공의선발은 시험만으로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다음번에 성적이 많이 올라갔다 하더라도 다른 병원은 가지 마세요

  지금 병원에 다시 시험 보세요. 중간 중간 인사도 드리고 잊지 않도록 관리 잘 하고

  이번에  실패한 병원에 재도전 하세요.  인턴 성적 A 는 그린 라이트 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다시 메일 주세요

건승을 기원 합니다.

                                                             의사국가고시/ 전공의 시험 학원 메디프리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