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국가고시 강의

2012 의사국가고시 대비 재수생 특별반 모집 안내

메디프리뷰 2011. 3. 1. 11:25

올해 메디프리뷰에서는 2012년 의사국가고시에 대비하기 위해 재수생 특별반을 모집합니다.
 
 재수생이 의사국가고시 합격을 위해 공부하는 것은 홀로 높은 산을 등산하는 것과 같습니다.
 주변에 사람이 없다보니 내가 가고 있는 길이 맞는 길인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두려움을 가지게 되고 결국 제 시간 안에 정상까지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메디프리뷰는 그 동안 이 산을 수없이 등산하였습니다. 여러사람이 함께, 길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의 인도 하에  등산을 한다면 틀림없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등산하는 과정에서 힘이 들 수도 있겠지만 서로 밀어주고 이끌어 주며 다같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메디프리뷰 재수생 특별반은 이러한 마음으로 준비한 것입니다.
 
장소와 시간의 제한 등으로 많은 학생들을 받을 수는 없어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기존 설명회 등에서 이미 신청한 학생들이 있어 남은 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연락처: medipreview2@naver.com 010-8675-1826
메디프리뷰 부원장(내과)
 
------------------------------------------------------
 단순한 강의의 제공이 아닌 완전한 학습 관리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강의 후 시험, 면담 등을 통해 개별적 평가를 시행합니다.
 결과에 따라 부족한 부분을 파악 후 보충을 시행하여 학생이 제대로 따라올 수 있도록 끝까지 관리합니다. 강의, 시험 외에도 개별적인 학습량 체크 및 과제를 통해 학생들이 스케줄을 따라 진행하고 나면 의사국가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1. 기초의학지식 정리 (생리학, 병리학, 약리학, 미생물학 등)
  의대 공부는 그 양이 방대합니다. 기초의학적 지식이 너무 부족하다면 사상누각과 같이 전문적인 임상의학적 지식을 쌓는데 한계를 보일 수 밖에 없고, 아무리 반복해도 성과를 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3,4월 짧은 기간 동안 집중으로 기초의학 적 지식을 보충하여 추후 국가고시 학습에 탄탄한 토대를 만들어 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국가고시에 기초의학지식이 계속 확대될 것으로 공지된 바 시험에도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겠습니다.
 
2. 자체 교재, 학습서 등을 이용한 임상의학 강의
 임상의학에서도 시험에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은 역시 가장 중요한 질환 들입니다.
 초기에 중요한 질환들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입니다. 가장 중요한 질환들을 완벽히 이해한 후 연말에는 시험에 출제 가능한 질환 들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범위를 점차 넓혀가며 반복 강의합니다.
 
3. 문제풀이
 기존 문제집 외에도 자체 개발 문제들, 모의고사 등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게 하여 자신감을 가지도록 도와주겠습니다.
 
4. 실기시험 대비
 실기시험 중 CPX(OSCE중 일부)의 대비를 위해 정기적으로 주제를 정하여 학습하고 실제로 직접 학생들이 시행하도록 하여 몸에 자연스럽게 익숙해 지도록 지도합니다. 
 
5. 변화하는 출제 경향 대비
 R-type의 증가와 같이 변화해 가는 국가고시의 경향에 맞추어 가기 위해 특별 강의를 실시합니다.
 질병 중심의 강의가 아닌 증상 중심, 검사 중심의 강의가 될 것입니다.
 ex) R-type 출제 가능 내용 별도 강의, 간기능검사의 해석, 혈액검사 결과의 해석, 계산이 필요한 의학 문제 정리 등
 
6. 학습 장소 제공
 혼자서 공부하다보면 능률도 떨어지고 집중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공부가 잘 되지 않습니다.) 특별반 학생들이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여 서로 격려하며 다같이 합격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장소와 시간의 제한 등으로 많은 학생들을 받을 수는 없어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현재 신청한 학생들이 있어 남은 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연락처: medipreview2@naver.com 010-8675-1826
메디프리뷰 부원장(내과)